JW중외박애상‧JW중외봉사상
JW중외제약은 참 인술의 시현을 통해 병원인으로서 존경받고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는 대한병원협회 회원을 선정해
JW중외박애상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을
실천하고 신뢰받는 병원상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의료인과 병원 종사자를 발굴해 JW중외봉사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JW중외학술대상
JW중외제약은 여성 의료인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고 의학 발전에 활발히 기여하고 있는 참 의료인들을 발굴하기 위해 한국여자의사회와 JW중외학술대상을 공동 제정해 연구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약사대상
JW중외제약은 약사 사회의 권익 신장과 약사회 발전에 공헌한 인사를 선정해 시상하는 ‘서울특별시 약사대상‘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매년 윤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발하고 있으며, 1994년 제정 이래 현재까지 108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습니다.
의약평론가
JW중외제약은 의사 또는 약사로서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언론 기고 및 제언 등 비평적 활동을 통해 의약학계의 발전에 기여한 의료인을 시상하는 의약평론가 기장 수여식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JW중외청년약사봉사상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더불어 적극적인 학술 활동을 통해 젊은 약사들의 모범이 되는 만 40세 이하 청년 약사를 발굴해 시상하는 JW중외청년약사봉사상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혈우사회 기여
난치성 질환인 A형 혈우병 예방요법제 헴리브라를 개발해 공급 중인 JW중외제약은 의약품 공급은 물론, 환우사회와의 접점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브라보 캠페인’ 진행
JW중외제약은 혈우병을 비롯한 희귀 난치성 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환우들의 질환 극복 의지를 고취하고 위해 언택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브라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화로 보는 혈우병’ 제작
혈우병은 유전 질환 특성 상 어린 환자의 비율이 높습니다. JW중외제약은 어린 혈우병 환자와 가족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침들을 알기 쉽게 정리한 ‘만화로 보는 혈우병‘을 발간해 한국혈우재단을 통해 환우 사회에 무료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JW중외제약과 JW생명과학은 업계 최초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계약을 체결하고 ㈜생명누리를 설립했습니다. 이와 함께 JW당진생산단지에 사내 카페인 ‘카페누리’를 오픈하는 등 지속적으로 장애인의 자립과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
JW신약은 인류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의약품 개발과 제공 과정 및 공급망에서의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한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하는 것을 기업 활동의 근본으로 삼습니다. 특히,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 공정한 근로 조건, 그리고 고객 및 소비자의 권리 보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본 선언문은 JW신약의 인권에 대한 약속을 명시하고, 모두가 존중받는 건강한 사회를 위해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합니다.
1. 인권존중 : 환자, 고객, 임직원, 협력사 및 지역사회의 인권을 우선하여 존중하고, 모든 활동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보호합니다.
2. 차별금지 : 성별, 인종, 종교, 연령, 성정체성, 사회적 신분 등 어떠한 이유로도 차별하지 않으며,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공정한 대우를 보장합니다.
3. 근로조건 준수: 공정한 임금, 적정한 근로시간,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 환경을 보장함으로써 임직원의 권리와 복지를 증진합니다.
4. 인도적 대우 : 모든 임직원과 협력사 임직원의 공정하고 인도적인 대우를 보장합니다.
5. 강제노동 및 아동노동 금지 : 모든 형태의 강제노동과 아동노동을 철저히 금지하며, 근로자의 권리와 복지 증진 및 자유롭게 일할 권리를 보장합니다.
6. 산업안전보장 : 제품의 개발, 제조, 유통 과정에서 안전한 환경을 유지하고, 재해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합니다.
7. 지역사회 및 고객 인권보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와 고객의 인권과 복지를 증진하며, 고객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JW신약은 본 원칙들을 기반으로 한 인권경영을 실행하고, 이를
사업의 모든 영역에 걸쳐 적용할 것입니다. 정기적인 인권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여 임직원 모두가 인권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인권 침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며, 만약 발생한다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절차를 구축할 것입니다.
JW신약은 인권경영선언문을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고
개방적인 자세로 소통하고, 인권경영에 대한 확고한 약속을
전달하며, 의약품을 통한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습니다.
CP Mission
준법·윤리경영을CP Vision
지속가능한 성장을CP Goal
기업문화로의CP Catchpharase
With us COMPLIANCE
정도경영을 바탕으로 더욱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JW신약 임직원 여러분!
정부는 쌍벌제 도입을 비롯해
약가 인하와 요양급여 정지뿐만 아니라 형사처벌 등 리베이트
영업을 차단하기 위해 강도 높은 규제 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JW그룹도 글로벌 수준의 윤리경영ᆞ준법경영을 실천하고 임직원
모두가 윤리의식을 강화하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윤리경영의 구체적인 실천을 위하여 2022년 국제표준
부패방지 시스템 'ISO37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후
유지하고 있으며, 보다 수준 높고 내실 있는 준법. 윤리경영
실천을 위하여 'ISO37301 컴플라이언스경영시스템' 인증 역시
준비중에 있습니다.
JW신약 임직원 여러분!
윤리경영ᆞ준법경영은 임직원 모두가 하나의 문화양식으로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해야 합니다.
또한 건전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임직원이 하나되어 협력하고,
스스로 점검하고 평가받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입니다.
끝으로 임직원 모두가 강력한 윤리경영ᆞ준법경영 실천을
당부드리며, 올해의 경영목표 달성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JW신약 대표이사 김 용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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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법] 제 15조 및 제 17조, 제 22조, 제24조, 제26조 등에 따라
처리(수집•이용 등) 하는 데 동의합니다.
01하나,
우리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함으로써 고객 제일주의를 실현한다
02둘,
우리는 사업 및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약사법,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등을 포함한 제반 관련 법규를 자율적으로 준수하며 이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03셋,
우리는 경쟁회사와 공정하고 투명한 방법으로 경쟁하여 산업의 발전과 인류의 건강을 위한 공동의 책무에 적극 협력한다.
04넷,
우리는 모든 임직원이 상호간 인간으로서의 존엄성과 가치를 인정하고 존중함으로써 건전하고 행복한 직장 생활을 해 나가도록 한다.
05다섯,
임직원은 신의 성실을 바탕으로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여 업무를 수행하며, 업무혁신을 주도한다.
06여섯,
우리는 효율적인 경영을 통하여 건전한 이익을 실현함으로써 주주의 투자이익을 보호한다.
07일곱,
우리는 임직원의 능력개발을 위하여 적극적인 교육 및 지원을 하며, 열정과 역량이 있는 사람이 일할 맛 나는 건강한 근무환경을 조성한다.
08여덟,
우리는 기업 시민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조화로운 공동발전을 추구한다.
09아홉,
우리는 깨끗한 환경 보전을 위하여 환경 오염의 방지와 자연보호에 힘쓴다.
10열,
우리는 국가의 보건, 의료정책에 적극 협조하며 국민의 보건, 복지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JW중외제약은 구매 윤리규범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여 단순한 회사 차원의 양심을 넘어 우리 사회를 구성하는 일원으로서 사회에 긍정적인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협력사와 지역사회가 공존하여 함께 협력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매년 'JW그룹·협력사 동반성장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하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갖고 있습니다
JW그룹의 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한방향 정렬 교육
JW그룹이 추구하는 Value, Culture & Loyalty, Attitude에 대한 과정들로 구성원들이 같은 곳을 바라보고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다양한 계층의 구성원들이 조직의 가치를 이해하도록 지원하는 체계적인 조직 몰입 프로그램, 신규로 입사한 구성원이 조직의 문화를 이해하고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규입사자 입문교육 등 다양한 구성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한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과정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신규입사자 입문교육(신입, 경력) | 각 계층별 승급자 Attitude Program | JW WAY CAMP직무 성과 개선 교육
JW그룹은 공통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과정과 전문성이 필요한 직무에 대한 특별 과정, 조직 역량의 상향평준화를 위한 과정 등을 통해 구성원들의 성과 향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구성원들은 문제 해결 능력,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 다양한 공통역량을 배양하고 전문 사내강사, 면접관 등 역할 수행에 필요한 전문성을 갖출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핵심인재 프로그램, 우수 직원 성과 촉진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구성원 스스로 강점을 강화하여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E-MBA | ACE/ACE PLUS Program | 사내강사 양성 과정 | JW ExTRM SchoolNeeds 기반 교육
JW그룹은 공통교육 외 구성원들의 개별 직무 전문성 강화와 자기계발을 위한 다양한 자기주도학습 채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룹 사이버 연수원인 JW Academy에서는 이러닝, 도서학습, 어학 등의 교육 과정과 상상마루, 지식 라이브 등 다양한 지식 컨텐츠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직위/직능별 과정 추천 기능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과정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앱을 통해 구성원들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원격 역량향상 교육(이러닝/도서학습과정/어학교육) | 외부 전문교육 | 법정 필수 교육 패키지JW그룹은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루는 기업문화를 만듭니다.
자기계발 교육과정 운영 (온/오프라인)
도서 구입 및 대여
장기근속자 인센티브 (10년, 20년, 30년)
퇴직금 누진제 운영
동호회 활동 지원
회사 내 카페테리아 및 매점 운영
JW복지몰(제이웰데이) 운영
- 건강식품 및 건강용품
임직원 할인가 제공
사내식당 운영 (본사, 공장)
명절(설,추석)/근로자의 날 선물 지급
직원 대출 제도
가족 경조사 지원 (경조사비, 화환)
자녀 학자금 지원 (고등학교, 대학교)
임직원 건강검진 할인 제도
연차휴가, 경조휴가, 보건휴가
Refresh 휴가제(3~5일)
하계휴가(3일)및 창립기념일 휴가(1일) 별도 제공
회사 콘도 운영
- 대명콘도/리조트 (설악, 홍천, 양평, 경주, 단양, 양양,
삼척, 제주, 변산, 거제, 여수, 고양)
유연근무제(시차출퇴근제, 탄력적 근로시간제) 시행
집중근무제도 운영
근로시간준수시스템 운영
재택근무제도
JW중외제약은 노사협의회라는 임직원협의체를 통해 상생의
노사문화를 이끌어 가는 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위원과 근로자위원이 연 4회 정기회의를 하며, 이
자리에서 자유롭게 노사간 의견을 나누고 논의된 개선 필요
사항을 제도에 반영해 기업문화와 근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노사협의회를 통한 주요 개선 사항(2020 ~ 2021년)
구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
---|---|---|---|---|---|---|---|---|---|
남 | 여 | 계 | 남 | 여 | 계 | 남 | 여 | 계 | |
인원수 | 227명 | 31명 | 258명 | 215명 | 35명 | 250명 | 190명 | 32명 | 222명 |
C/R | 88.0% | 12.0% | 100.0% | 86.0% | 14.0% | 100.0% | 85.6% | 14.4% | 100.0% |
평균근속연수 | 6.03년 | 5.26년 | 5.94년 | 7.7년 | 6.1년 | 7.5년 | 7.15년 | 5.41년 | 6.91년 |
구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
---|---|---|---|---|---|---|
인원수 | C/R | 인원수 | C/R | 인원수 | C/R | |
관리 | 12명 | 5% | 20명 | 8% | 13명 | 5.9% |
영업 | 187명 | 72% | 169명 | 68% | 146명 | 65.8% |
생산 | 55명 | 21% | 54명 | 22% | 56명 | 25.2% |
R&D | 4명 | 2% | 7명 | 3% | 7명 | 3.2% |
기타 | - | 0.0% | - | 0.0% | - | 0.0% |
계 | 258명 | 100.0% | 250명 | 100.0% | 222명 | 100.0% |
구분 | 30세 미만 | 30~49세 | 50세 이상 |
---|---|---|---|
인원 수 | 52명 | 161명 | 9명 |
구분 | 정규직 | 기간제근로자 | 기간제가 아닌 한시적 근로자 |
단시간근로자 | 장애인 근로자 | 총합계 | ||||||
---|---|---|---|---|---|---|---|---|---|---|---|---|
남성 | 여성 | 남성 | 여성 | 남성 | 여성 | 남성 | 여성 | 남성 | 여성 | 남성 | 여성 | |
인원 수 | 188명 | 28명 | 1명 | 4명 | 0명 | 0명 | 0명 | 0명 | 1명 | 0명 | 190명 | 32명 |
구분 | 여성관리자 | 임직원 수 |
---|---|---|
인원 수 | 1명 | 31명 |
전화,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으며, call back system을 도입하여 운영시간 외
접수되는 고객의 연락도 접수하고 있습니다. 품질 불량, 부작용
등 제품을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클레임의 경우,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을 기반으로 내부 규정에 따라 해결하고
있습니다.
고객과 회사의 커뮤니케이터로서 정해진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면서 고객의 상황에 맞춰 융통성 있는
해결을 통하여 고객의 만족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주기적인 VOC 회의체를 운영하여 품질 개선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으며, 매월 VOC를 전사적으로 공유하여 보다 나은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JW중외제약은 개인정보 관련 법규 위반, 내/외부로부터의 침해사고 사전 예방 등을 위하여 고객정보 보호에 대한 정책을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정책이 실제 업무 프로세스에 반영되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점검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